울릉교육지원청은 16일 울릉한마음회관 대회의실에서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과 함께 ‘2020 울릉교육가족 현장 소통 토론회’를 개최했다. 울릉교육지원청 제공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은 지난 16일 울릉한마음회관 대회의실에서 ‘2020 울릉교육가족 현장 소통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및 울릉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녹색어머니회,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토론회는 최영택 교육장의 학교 지원 사례 중심의 주요 업무 보고로 시작하여, 임종식 교육감과의 대화의 시간으로 이어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작은 학교 살리기, 울릉도 생태환경교육, 폐교학교 대책 마련, 현안 사업 등 다양한 주제들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해결책 및 의견을 제시했다.

이날 참석한 울릉중 학부모회장은 “울릉도까지 직접 찾아와 주신 것에 감사하고, 울릉교육가족과 소통하고자 하는 교육감님의 진심을 느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울릉교육과 특히 개교하는 울릉중학교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교육감에게 부탁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울릉지역 교육관계자분들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