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군위축협축산물프라자에서

군위축협축산물프라자에서 판매되는 지역축산물 브랜드인 e로운 한우고기.
군위축협(조합장 김진열)은 농산물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서 칠곡IC 옆에 있는 군위축협축산물프라자(대구 북구 관음로 51)에서 농·축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하고 있다.

19일 군위 축협에 따르면 군위농산물직거래장터에는 7∼8월 군위지역에서 생산된 양파, 마늘 등 우수한 농산물을 산지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대구와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농산물을 소규모 단위(5kg) 판매로 더욱 고객의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농가에서 직접 조달해 산지가격의 군위농산물을 판매함으로써 군위 농산물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군위축협축산물프라자에서 판매되는 지역축산물 브랜드인 e로운 돼지고기.
군위축협축산물프라자는 지역의 축산물 브랜드인 e로운 한우, 돼지고기, 육우도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판매하고 있으며 2층 식당을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양파 소비촉진에 동참하기 위해서 밑반찬으로 제공되는 양파를 고객들이 부담 없이 맘껏 먹을 수 있도록 비치하고 있다.

김진열 조합장은 “군위지역 농가들이 생산한 농·축산물을 대구 군위축협축산물프라자에서 인근 대도시 지역민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가 촉진되어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군위축협은 지역 축산물뿐만 아니라 농산물의 홍보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협동조합 본연의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