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영주시장기 종목별 체육대회’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 간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렸다. 개회식에서는 남다른 사명감과 열정으로 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8명에게 공로패를 시상했다.
영주시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 간 국민체육센터에서 지역 체육인들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2020 영주시장기 종목별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영주시체육회(회장 김경준)가 주최하고 각 종목별 단체 주관으로 코로나19 탓에 위축된 스포츠 문화 활동의 기회 마련과 체육동호인들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국민체육센터를 비롯한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진행됐다.

이에 따라 대회는 총 18개 종목(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소프트테니스, 파크골프, 족구, 테니스, 축구, 야구, 풋살, 골프, 농구, 한궁, 볼링, 배드민턴, 탁구, 궁도, 국학기공, 배구) 3000여명 선수와 임원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뤘다.

이날 개회식에는 남다른 사명감과 열정으로 영주시의 위상을 높이고 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8명의 공로패 시상이 있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대회가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스포츠 동호인에게 생활의 활력소가 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각종 체육대회 개최 및 진행의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개회식 및 대회진행시 전자출입명부(QR코드)운영(수기명부 병행), 참가자 마스크착용, 발열점검 등 생활 속 거리두기 및 방역 실시해 보다 안전한 대회가 되도록 노력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