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정화활동 앞장

국립공원공단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19일 그린포인트 우수 참여자를 초청해 만수 자연관찰로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 등을 실시하는 ‘그린포인트 우수 참여자 초청 행사’를 운영했다.
국립공원공단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허영범)는 19일 그린포인트 우수 참여자를 초청해 만수 자연관찰로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 등을 실시하는 ‘그린포인트 우수 참여자 초청 행사’를 운영했다.

그린포인트 적립 우수 참여자 대상으로, 그린포인트 적립 참여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게 하고 국민 참여 현장관리의 긍정적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개최했다.

‘그린포인트’란 국립공원 내 방치된 쓰레기 수거 및 자기 쓰레기를 되가져가는 경우 포인트(1g=2point)를 제공해 누적된 포인트로 공원시설을 이용하거나 상품으로 교환하는 제도이다.

이번 월악산국립공원 ‘그린포인트 우수 참여자 초청 행사’에서는 만수 자연관찰로 일대 환경정화 활동과 그린포인트 제도 활성화 논의 이외에도, 심폐소생술 교육 및 만수 무장애탐방로 탐방해설을 함께 진행했다.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 박순찬 자원보전과장은 “이번 ‘그린포인트 우수 참여자 초청 행사’처럼 국민 참여형 환경정화 활동 행사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쾌적한 공원환경 조성을 위해 그린포인트 적립에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