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군위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ㆍ중ㆍ고 교감, 업무담당자, 돌봄전담사, 희망 교직원, 교육지원청 직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온종일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실현을 위한 ‘2020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수’를 개최했다.군위교육지원청 제공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안석)은 22일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초ㆍ중ㆍ고 교감, 업무담당자, 돌봄전담사, 희망 교직원, 교육지원청 직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온종일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실현을 위한 ‘2020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수’를 개최했다.

연수는 군위교육지원청 조현진 건강증진담당의 최근 개정된 유·초·중등 및 특수학교의 코로나 19 감염병 관리 매뉴얼 2-2판의 ‘코로나 19 감염병 대처 요령’, 경상북도교육청 의성안전체험관 김형환 교육연구사의 ‘학교 안전사고 예방의 실제’, 대한적십자사 장인수 강사의 ‘물놀이 안전교육’을 주제로 이론과 실습을 겸한 연수를 진행했다.

또, 연수 후에는 단 한 명의 생명도 감염병 및 각종 안전사고로 잃지 않게 학교별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전달 연수 및 홍보 활동을 지속해서 실시하도록 했다.

정안석 교육장은 “코로나 19 감염병으로 현재 학교의 모습이 여러 가지 안타까운 게 현실이지만 우리는 이것을 이겨내어 우리의 어린 학생들이 365일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우리 교육 가족 모두가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