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구미시장학재단이 시청 상황실에 기금조성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토의로 진행하고 있다. 구미시 제공
구미시 장학 기금조성 활동을 관 주도의 추진체계에서 시민의 자율적인 참여 체제로 전환하기로 했다.

(재)구미시장학재단은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광우 추진위원장 및 읍면동추진위원장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새롭게 영입한 신임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장학재단 운영 현황 보고, 기금조성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토의로 진행했다.

그동안 관 주도의 장학재단 운영 추진체계에서 시민의 자율적인 참여로 지속적인 장학기금 모금활동을 이어 간다는 기본방침 아래 본격적인 기금조성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열었다.

특히 장학재단의 다양한 계층의 참여확대를 위한 이사증원 방침에 따라 장학재단 이사 추천위원으로 형곡2동 최명환 위원을 선출했다.

장세용 이사장은 “구미의 미래 인재 육성 추진을 위해서는 기금조성 추진위원회 위원들의 역할과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장학기금 조성 활동에 만전을 기해 재단발전에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앞으로 장학재단은 장학사업에 대해 시대의 변화에 따른 시민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하반기에는 지역대학 육성 장학금, 다자녀 장학금 등 장학금 선발제도를 개선해 시민이 공감하는 장학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으로 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