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의교회가 지난 18일 복지관에서 희망나눔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기쁨의교회 제공
기쁨의교회가 지난 18일 복지관에서 희망나눔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기쁨의교회 제공

포항 기쁨의교회(담임목사 박진석)는 최근 기쁨의복지관 비전홀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교회를 돕기 위해 ‘희망나눔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교회는 지난 18일 오후 포항노회 산하 5개 시찰 92개 교회 및 2개 기관의 목회자를 초청해 50~100만 원씩 총 1억 원의 희망나눔 지원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 앞서 열린 1부 예배는 황호근 목사의 인도, 당회 서기 김대우 장로의 기도에 이어 박진석 목사가 고린도전서 9장 13~14절을 통해 ‘복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는 제목으로 영상 메시지를 전했다. 

박 목사는 "어려운 때일수록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할 때 교회와 성도의 삶은 무너지지 않을 것"이라며 "작은 물질과 사랑, 기도에 힘입어 전국의 교회와 농어촌교회가 위축되지 않고 하나님의 사역을 잘 감당하자"고 했다.

이어 포항시찰장 전종규 목사(봉계교회)가 마을목회 사례를 발표했다. 전 목사는 18명의 교인과 18만2000원의 예산으로 교회를 개척해 6년이 지난 지금 40여 명의 성도가 출석하고 1억1000만 원의 예산을 집행하는 교회로 부흥해 캄보디아 등 동남아 지역의 어려운 교회를 대상으로 선교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성도들의 농산물 직접 팔아주기, 반찬가게와의 협업, 엄마손 곰탕집 운영 등 다양한 목회 사례를 소개해 감동을 전했다.

포항노회장 김갑현 목사(금곡교회)와 전 노회장 김정치 장로(기쁨의교회)의 격려사, 지원금 전달식(김정섭 장로), 노회 사회봉사부장 황무경 목사(소망교회)의 축도로 마쳤다.

기쁨의교회 김정섭 장로는 "코로나19로 인해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어촌 자립대상교회를 돕기 위한 일에 성도들이 동참했다"며 "앞으로 초교파적으로 이 같은 운동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