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까지

같이 짓는 가치!! 기술협력 공모전 포스터.
포스코건설이 중소기업과 기술협력을 위한 ‘같이 짓는 가치!! 기술협력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포스코건설의 기업시민 슬로건인 ‘같이 짓는 가치(Build Value Together)’를 주제로 △원가절감 및 공기단축 기술 △품질 차별화 기술 △포스코 강건재 활용 기술 △스마트컨스트럭션 기술 △현장안전 ·환경·디자인 개선 등 건설산업 모든 분야에 대한 기술 아이디어 신청을 받는다.

공모전 참가는 일정 자격요건을 갖춘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기술제안센터 홈페이지(http://winwin.poscoenc.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한은 오는 8월 31일까지며, 10월 중 현장적용이 가능한 기술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포스코건설은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중소기업들과 공동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성과가 입증된 기업에게는 수의계약·장기공급권 부여·공동특허 출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중소기업과 공생발전을 위한 이번 공모전에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건설기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포스코그룹의 경영이념인 기업시민에 발맞춰 중소기업과 비즈니스 파트너로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중소기업과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지난해부터 공모전을 펼쳐 왔다.

올해 3월 진행한 공모전에서는 ‘고성능 5인치 콘크리트 압송관 개발’등 11건의 기술 아이디어가 선정됐고, 현재 기술개발을 위한 협약체결을 진행하는 단계에 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