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엠블렘
대구시교육청이 고3 수험생용 대입 정보 통합리플릿 ‘내 손안에 대입’을 제공한다.

내 손안에 대입은 접었을 때 손바닥보다 조금 작은 크기로 수험생이 상시 휴대할 수 있고 8면으로 구성돼 있다.

내용은 크게 올해 대입 일정이나 대입 관련 정보와 각종 대입 정보 제공처다.

대입 정보 제공은 수능과 각종 모의고사 일정, 수시·정시 전형 일정 등 대입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시했다.

QR코드를 통해 시 교육청 대입지원관의 온라인 대입 강좌에 접속, 2021 대입 주요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선배가 들려주는 슬기로운 고교생활’ 콘텐츠는 이미 대입을 치른 선배들로부터 고3 공부법과 슬럼프 극복법, 핵심 공부 방법 등 경험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리플릿을 통해 시 교육청의 ‘나는 학종으로 대학간다’나 한국고용정보원의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학과 정보’ 등 도서자료를 직접 열람해 볼 수도 있다.

또한 수험생이 필요한 각종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대입 정보 제공처도 함께 모아 제공한다.

시 교육청의 대입내비게이션센터에서 운영하는 상설대입상담실이나 모바일 진학 상담 밴드 ‘대구진학꿈나비(NAVI)’,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등에서 운영하는 각종 상담 프로그램까지 포함돼 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고3 학생들이 진학 정보를 손쉽게, 충분히 접해 대입에서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기 위해 리플릿을 만들었다”며 “대입일정 관리와 진학 준비에 활용, 좋은 결실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