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사랑상품권 이미지.
포항시가 본격적인 하계 휴가철을 맞이해 오는 8월 3일부터 상품권 소진 시까지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이번 특별할인 행사는 위축된 소비심리를 활성화해 관광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특단의 대책으로, 상품권 보유 잔액 1869억원 중 1000억원을 판매할 계획이다.

특별할인 행사기간의 1인당 개인 구매한도는 월 50만원 연간 400만원까지이며, 구입은 농협, 새마을금고, 대구은행 등 164개 판매 대행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포항시는 외지 관광객을 대상으로 포항사랑상품권 사용 권장을 위해 주요 피서지 주변 안내소에서 가맹점과 판매처를 안내하고, 피서지 주요 물가정보를 공시해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포항사랑상품권 발행 3년 성과에 이어 다양한 시민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9월 중으로 모바일앱 기반 카드형 상품권 출시를 준비 중이며, 이에 맞춰 하반기 할인행사도 계획 중이다.

포항시 김종식 일자리경제실장은 “이번 포항사랑상품권 특별할인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피서철 소비심리를 높여줄 마중물이 될 것이며, 포항사랑 상품권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 상품으로 계속 인기몰이를 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를 할 것이다”며 “피서지 물가관리 및 불공정 행위도 철저히 통제해 다시 찾고 싶은 포항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