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청
울진군은 오늘 8월 3일부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충전식 선불(IC)카드 형태인 ‘울진사랑카드’를 출시한다.

울진 사랑카드는 올해 30억 규모로 발행할 예정이며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사용처는 지역 IC 카드 단말기를 갖춘 모든 점포지만, 대규모·준 대규모점포, 유흥주점·사행업소 등 일부 점포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출시기념 및 추석 명절 특별혜택 기간으로 10월 4일까지 개인당 월 50만 원·연 500만 원 한도 내에서 사용할 때마다 결제액의 10% 적립금 혜택(평상시 5%)을 받을 수 있으며, 연말 정산 시 30%(전통시장 40%)의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발급은 만14세 이상으로 거주지 제한이 없으며, 모바일 앱(그리고) 설치를 통해 카드 신청·등록이 가능하고 본인 계좌를 연결해 충전·환급하는 방식으로 사용된다.

또한, 스마트폰 또는 앱 사용이 어려운 지역 주민들은 오프라인 판매대행점(지역 내 금융기관 26개소)을 방문해 카드 발급·충전이 가능하다.

전찬걸 군수는 “지역 경제를 살리고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울진 사랑카드의 출시로 지역 소상공인 등에게 실질적인 힘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상생 경제가 이뤄질 수 있도록 울진 사랑카드를 많이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형소 기자
김형소 기자 khs@kyongbuk.com

울진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