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박람회 등 운영

경북교육청이 성공적 대입을 위해제작한 홍보물
경북교육청은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의 대학진학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비대면 대학입시 박람회와 1대1 수시 상담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박람회 대신 경북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gbe.kr/jinhak/main.do)에 대학별 수시 모집 요강과 입시 자료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비대면 대학입시 박람회를 구축했다.

경북진학지원센터 ‘2021 주요대학 입시자료 한방에~’는 수도권대학 21개교를 비롯해 대구·경북지역 16개교, 지역 국립대 11개교, 전국교대· 교원대 11개교 등 59개 대학의 수시모집 요강, 설명회 동영상, 면접 자료, 2020 입시결과 등 각 대학의 입학 자료를 총 망라해 볼 수 있다.

아울러 학생과 학부모의 입시정보 요구를 반영한 대학진학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권역별 찾아가는 1대1 수시 상담도 운영과 ‘꿈이룸 나침반 1:1 수시 상담’은 상담 희망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온라인 신청을 통해 상담 배정이 되면 사전 신청 정보를 활용한 학생 개인별 맞춤형 대입 상담을 한다.

오는 8월 20일부터 안동, 경산, 포항, 경주, 구미에서 운영예정인 1대1 수시상담은 학생 1명당 40분으로 권역에 따라 최소 96명에서 최대 200명의 수시 상담이 진행된다.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8월 1일부터 경북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상담 시 생활기록부 사본과 수능 모의평가 성적표를 준비해 다년간의 진학 경험을 가진 경북진학지원단 소속 48명의 교사와 경북진학지원센터 교사와 상담을 진행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고3 입시생을 위한 대학진학 경북박람회 개최 무산이 아쉽지만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온라인 비대면 대입박람회와 1대1 수시상담을 통해 최상의 진학상담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