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전 10시 30분 김영만 군위군수 면담서 돌파구 마련 '최선'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28일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답변하고 있다. 연합
정경두 국방부 장관 28일 국회 출석해 31일까지 “공동후보지(군위소보·의성비안) 신청 없으면 원점 재검토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다만, 29일 오전 10시 30분 국방부에서 열릴 김영만 군위군수와의 면담에서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정 장관은 이날 열린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경북대구 통합신공항 이전부지가 7월 31일까지 결론이 나지 않으면 무산시킨다는 생각이냐’는 홍준표 무소속 의원(수성갑)의 질문에 “지금은 그렇다며, 그렇게 하는 것이 법 절차다”라고 답했다.

아울러 ‘현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뭐라고 생각하느냐’는 강대식 미래통합당 의원(동을)의 질문에는 “지금까지처럼 합법적 절차대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군위군수께서 대승적 차원에서 마음을 바꿔 공동후보지로 신청을 해주시면 모든 것이 순조로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같은 정 장관의 답변에 홍 의원은 “경북대구 통합신공항 이전 문제는 법률적인 수준을 넘어 정책적 사안이기도 하다”며 “시간에 쫓겨 결정하기보다 주무부처 장관으로서 보다 책임감을 가지고 현안을 다뤄달라”고 촉구했다.

또, 강 의원은 “그동안 군 공항 소음피해를 감당하며 국방정책에 협조해 온 대구시민들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받아들 수 있도록 보다 전향적인 자세로 군위군을 설득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정 장관은 “29일 진행될 군위군수와의 면담에서 꼬인 실타래를 풀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