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 투시도.
지역 대표적 건설사인 화성산업(주)이 대구 동구 파티마병원 맞은편 신암동 255-14번지 일원에 1304가구 규모로 짓는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에 아트트랙 국제조각공원을 조성한다.

아트트랙 국제조각공원은 국내외에서 잘 알려진 예술가들이 단지 설계 단계에서부터 참여하며, 단지 내·외부의 둘레길과 산책로, 테마공원 곳곳에 국내·외 유명작가의 조각작품 9점과 회화작품 1점을 설치해 삶과 문화, 예술이 함께 어우러진 새로운 개념의 예술공원으로 조성한다. 입지적 환경과 예술적 특성을 조화시켜 아파트 단지가 마치 하나의 거대한 야외미술관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아파트에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는 단지를 만들어 보다 나은 주거문화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은 전 세대 남향중심 설계로 단지의 개방감과 쾌적성을 극대화했고, 주차장을 지하화하고 지상에는 아트트랙 국제조각공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테마공원도 함께 선보여 화성파크드림만의 차별화된 조경특화를 선보인다. 단지 내 산책로는 바로 옆에 조성예정인 소공원과 하나의 커뮤니티로 연결돼 단지 안과 밖 언제나 활력이 넘치는 주거, 문화가 숨 쉬는 주거가 되도록 했다.

푸른 소나무와 다채로운 꽃이 조화로운 파티오((PATIO),웅장한 산세와 폭포의 절경을 축경식(자연의 풍경을 축소해 만든 조경형식)으로 표현한 석가산, 다채로운 식물과 생태연못이 어우러진 물빛정원, 전통적인 재료들을 사용하여 고풍(古風)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전통예술정원, 동대구로대로변에는 밤 하늘의 별을 모티브로한 유럽형 정원컨셉으로 은은한 아름다움을 주는 별빛로드가 조성되며 단지 곳곳에 다양한 종류의 수목들을 식재하여자연속 도심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신암4동 뉴타운 주택재건축정비사업으로 진행하는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은 지하 2층, 지상 13~17층, 아파트 13개 동, 오피스텔 1개 동과 부대복리시설로 구성한다. 일반분양은 아파트 731가구, 오피스텔 217실이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59㎡A, 59㎡B, 84㎡A, 84㎡B, 84㎡C, 101㎡, 125㎡로 구성했고, 오피스텔은 30㎡, 31㎡, 54㎡다. 특히 8월 시행예정인 수도권 및 지방광역시 아파트 분양권의 전매금지 강화에 저촉되지 않는 비규제 단지여서 분양계약후 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동대구 일원에 분양예정인 사업지 중에서는 최고의 입지로 주목받고 있다. 동대구역 초역세권에 1304가구 대단지로서 파티마병원을 비롯해 교통, 교육, 생활편의 시설 등 편리하고 다양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