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군 영외관사 군위 배치 희망에 분명한 의지" 밝혀

왼쪽부터 정경두 국방부 장관,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영만 군위군수. 경북일보DB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공동후보지(군위 소보·의성 비안) 이전 선정이 막판 돌파구를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30일 국방부가 신공항 이전·건설에 따른 군 영외관사 등을 군위에 배치할 것을 사전 약속할 경우 김영만 군수가 공동후보지 유치신청을 하는 방안을 신중히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국방부가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건설에 따른 군 영외관사를 군위에 배치하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연합뉴스는 국방부 고위관계자와 통화에서 “국방부와 공군은 영외 관사를 군위에 배치하기를 희망하고 분명한 의지를 갖추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도 전날 기자회견에서 권영진 대구시장,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 고우현 경북도의회 의장, 대구와 경북 국회의원을 대표해 곽상도·이만희 국회의원과 자신이 공동으로 사인한 공동합의문(중재안)을 발표했다.

공동합의문에는 민간공항 터미널, 공항진입로, 군 영외관사, 공무원 연수 시설을 군위에 배치하고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 지사는 “영외 관사 군위 배치는 국방부가 실무회의에서 제안한 내용이다”며 “국방부 장관도 중재안에 대해 지방자치단체가 합의하면 선정위원회를 열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고 설명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