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오전 10시에 대경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21C 유망직종인 푸드디렉터 전문교육인 ‘푸드디렉터 양성과정’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대경대 평생교육원 제공
대경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박종호)은 29일 오전 10시에 대경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과 경상북도 아이여성행복국 김경곤 여성정책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21C 유망직종인 푸드디렉터 전문교육인 ‘푸드디렉터 양성과정’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여성일자리본부에서 주관하고 대경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한 ‘푸드디렉터 양성과정’ 교육은 7월 말까지 총 155시간에 걸쳐, 케이터링의 개념이해, 케이터링 음식실습, SNS마케기법활용, 성공창업 등 취업준비전략 등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수료생 전원이 푸드코디네이터(사, 한국식환경디자인포럼)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내었고 수료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 배우고 싶었던 분야의 교육과정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였고, 매 수업시간마다 열심히 참석해 배운 것을 토대로 케이터링 분야 창업에 도전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푸드디렉터 전문교육을 통하여 음식문화 교육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여 직접적인 일자리 창출, 청년 일자리 창출, 일하기를 희망하는 비취업 여성이 선호하는 근로 형태로써 양질의 시간제 일자리 확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