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교육지원청이 지난달 30일 대회의실에서 2020 문경시 초·중·고등학교 학부모회장 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문경교육지원청 제공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은 지난달 30일 대회의실에서 학부모회 활동 지원과 교육참여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회 설치 조례 제정에 따라 ‘2020 문경시 초·중·고등학교 학부모회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지역 내 학부모회장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덕희 교육장의 축하인사를 시작으로 민주적 절차에 따라 회장단 선출과 당선 인사, 협의회의 역할과 활동내용 설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회장단 선거에서 초대 문경시 학부모회장 협의회 회장에 문경중학교 진지연 학부모회장, 부회장에 문경서중학교 조현정 학부모회장이 각각 선출됐다.

문경교육지원청이 지난달 30일 대회의실에서 2020 문경시 초·중·고등학교 학부모회장 협의회를 개최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경교육지원청 제공
앞으로 문경시 학부모회장 협의회에서는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학부모 학교 교육참여 활동(교육기부, 모니터링, 학부모교육), 녹색어머니 활동을 비롯한 각종 교육봉사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초대 문경시 학부모회장 협의회 회장에 당선된 문경중학교 진지연 회장은 “문경시 학부모회장 협의회의 발전과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하며, “학교·교육지원청·지역사회를 연결하는 다리가 되어 우리 아이들의 따뜻하고 행복한 교육에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