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10명 참가 매주 토요일 엑스포와 플라잉 도심 홍보

경주문화엑스포에서 상설공연 중인 ‘인피니티 플라잉’ 공연단이 지난달 31일 경주 황리단길에서 버스킹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경주문화엑스포 제공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에서 상설공연 중인 ‘인피니티 플라잉’ 공연단이 경주의 핫플레이스 ‘황리단길’에서 버스킹 공연을 가져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지난달 31일 가진 공연단의 버스킹은 ‘황리단길’을 찾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인피니티 플라잉’과 경주엑스포공원을 홍보하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경주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문화복지 차원으로 마련했다.

버스킹에서는 전체 출연배우 10명이 모두 참가해 공연의 주요 내용을 압축한 20분간의 무대를 선보였다.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은 가던 길을 멈추고 공연을 끝까지 관람하며 환호와 호응 속에서 공연을 진행했다.

특히 중력을 거스르는 듯한 배우들의 화려한 액션 연기는 뜨거운 박수갈채를 이끌었다.

‘인피니티 플라잉’은 넌버벌(무대사)인 난타, 점프 등 공연을 연출한 최철기 감독이 지난 2011년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주제공연으로 제작한 ‘플라잉’을 업그레이드한 공연이다.

신라 화랑이 도깨비를 잡기 위해 시간의 문을 통해 21세기 경주로 넘어오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스토리에 태권도와 기계체조, 리듬체조, 비보잉 등 국가대표급 배우들이 치어리딩과 마샬아츠를 접목한 무대를 꾸민다.

특히 상설공연으로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로봇팔과 3D홀로그램을 결합하며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독창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경주를 대표하는 공연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인피니티 플라잉’ 팀은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황리단길’을 비롯해 보문관광단지 등 경주지역 곳곳에서 쇼케이스 공연을 지속할 계획이다.

플라잉 경주사업을 맡고 있는 페르소나 황근생 대표는 “많은 관광객이 찾는 ‘황리단길’에서 공연을 통해 ‘인피니티 플라잉’이 경주의 거리공연문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로 침체된 경주지역 공연예술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장소에서 참신한 공연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피니티 플라잉’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경주엑스포 문화센터에서 오후 2시 30분부터 80분간 진행된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