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영양군지구협의회 회원들이 삼계탕 배달 봉사 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손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영양군지구 협의회는 지난 30일 지역 내 홀로 어르신 및 한부모 가구 150여 가구를 대상으로 삼계탕 나눔 봉사로 이웃사랑의 따뜻함을 전했다.

매년 여름 삼복 더위에 맞춰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삼계탕 봉사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우울감과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 기력 회복을 위해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참된 봉사의 의미를 더했다.

김대연 대한적십자사 영양군지구 협의회장은 “정성껏 준비한 삼계탕으로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뜨거운 불 앞에서도 웃으며 봉사해주신 회원들께도 정말 감사드린다”며 말했다.

영양군 입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임정재·민간위원장 김갑열)에서는 30일부터 입암권역(입암면·청기면·석보면) 사례관리대상자 30가구를 대상으로 ‘펄펄 여름보양세끼! 보양식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집에서 간편히 해먹을 수 있는 삼계탕과 추어탕, 훈제오리 같은 보양식 세 끼와 제철 과일 참외를 이들 취약가정에 전달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