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60만 원 한도 10% 할인 구매 가능

안동사랑 상품권
안동시는 안동사랑 상품권 특별할인 기간을 당 초 7월 31일에서 10월 31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할인 기간 연장은 그동안 시민들의 적극적인 안동사랑 상품권 이용에 대한 보답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 진작을 위한 것이다.

이 기간 동안 법인은 할인구매 대상이 아니며 개인은 10% 할인된 금액으로 월 60만 원 한도로 구입할 수 있다. 연간 한도는 400만 원이며 지난 3월에 개인구매 대상을 기존 19세 이상 성년에서 전 연령으로 확대하여 누구나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특별할인 기간 동안 시는 가맹점의 상품권 거부행위와 부정유통을 상시 모니터링 해 철저히 점검할 예정이다.

상품권은 농협, 신한은행, 대구은행, 새마을금고 등 43개 금융기관에서 구매할 수 있고, 전통시장, 음식점, 주유소, 학원, 미용실 등 가맹점으로 등록된 4300여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가맹점은 연중 모집하고 있으며, 등록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안동시청 일자리경제과로 신청하면 된다.

권상범 안동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10% 특별할인기간 연장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힘든 시기이지만 시민들께서는 상품권 구매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