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기념 할인행사

경북도는 곤충산업의 소비를 확대하고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소비패턴에 대응하기 위해 3일부터 경북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사이소’에 식용곤충제품관을 운영한다.

식용곤충제품관에는 경북에서 생산되는 식용곤충제품을 엄선한 우수제품 40여종이 입점돼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식용곤충제품을 손쉽게 비교해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도는 선착순 500명에게 5000원권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오픈기념 행사, 곤충의 날 기념 등 최대 50% 특별할인 행사, SNS포털사이트 연계 홍보 등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식용곤충제품의 소비확대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곤충은 40%에서 많게는 70%까지 양질의 단백질과 다양한 비타민·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곤충은 가축과 비교해 동일한 단백질을 얻을 때 사료비용은 10분의 1 수준이고 온실가스 배출은 2850분의 1, 물 사용량은 1500분의 1 수준으로 경제적·환경적 가치 또한 뛰어나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곤충산업의 소비확대를 위해 기업과 연계한 곤충원료 대량 수요방안 모색 등 다각도로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 도내 곤충산업은 농가는 생산, 도는 전처리·1차 가공, 기업은 2차 가공·유통을 전담하는 분야별 전문화를 목표로 체계적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승복 기자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kr

경북도청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