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본점
DGB대구은행은 ‘DGB 국경일명 예적금’ 시리즈를 개발하고, 첫 상품으로 ‘DGB광복절 예적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대구은행은 나라 광복의 의의를 고양하고자 전 가정이 국기를 달아 경축하는 것에서 착안해 ‘DGB광복절 예적금’ 우대 금리 마케팅을 고안하게 됐다.

7월 31일부터 한 달 간 한시 판매되는 본 상품은 가입 후 10일 이내 IM뱅크에서 태극기를 게양할 경우 우대 금리가 적용된다.

상품 가입 시 받은 URL이나 IM뱅크 상품몰 배너를 통해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DGB대구은행 캐릭터 단디와 함께하는 태극기 게양 이미지가 앱에 게재된다. 이와 별도로 광복절 이미지로 디자인된 통장도 별도 발급해 창구를 찾아 요청하는 고객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DGB 광복절 예 적금’은 개인고객(상품별 1인1계좌)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비대면 상품 가입시 비대면우대이자율 연 0.05%가 추가 적용된다.

이 예금은 100만원 이상 1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한 1년제 정기예금으로, 기본 이자율 최저 연 1.10%에 우대이자율 최고 연 0.30%p까지 받을 수 있다. ‘DGB광복절적금’은 월 적립금 5만원 이상 20만원 이하의 1년제 정기적금으로, 기본 이자율 최저 연 1.35%에 우대 이자율 최고 연 1.0%p 까지 받을 수 있다.

‘DGB광복절예적금’은 앞서 말한 태극기 게양, 비대면 가입 외에도 마케팅 활용 수단 동의, 예적금동시 가입 등의 다양한 우대 이자율을 추가 제공한다. ‘DGB광복절예금’은 최저 연1.1%~최고 연1.45%, ‘DGB광복절적금’은 최저 연1.35%~ 최고 연2.4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www.dgb.co.kr) 또는 IM뱅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