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1순위 청약 접수

대구 중구에 위치한 청라힐 지월 더 센트로가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분양에 들어간다.
청라힐 지웰 더 센트로가 지난달 31일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

대구시 중구 대신동 일원에 공급예정인 청라힐 지웰 더 센트로는 159세대를 분양한다.

대지면적 3만1323.84㎡에 지하 4층, 지상 37층 1개동 규모의 공동주택이며 분양은 72㎡A 123세대, 72㎡B 1세대, 84㎡ 35세대가 이뤄진다.

주상복합이지만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오피스텔을 없애고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실속형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모델하우스는 코로나 19 확산방지와 지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사이버로만 운영하고 당첨자에 한해 계약체결 전 견본주택을 공개한다.

청라힐 지웰 더 센트로는 도시철도 2호선 청라언덕역과 직선거리 700여m 떨어져 있다.

도시철도 3호선 서문시장역과 달성공원역 사이에 위치,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남쪽으로 태평로가 위치하며 단지 바로 앞 달성로를 통해 시내 교통도 뛰어나다.

성서·북대구 IC 등도 가까워 광역교통망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서문시장이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성로 상권과 현대백화점·롯데백화점·동아쇼핑·홈플러스·이마트·롯데마트·칠성시장 등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인근에 달성공원이 위치해 있으며 달성공원 내에 동물원은 수성구 이전할 예정이다.

2023년 이전이 마무리되면 토성복원사업 등을 통해 달성공원은 공원 본연의 기능인 시민들의 여가 공간이자 쉼터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국토교통부가 예고한 분양권 전매제한을 적용받지 않아 6개월 후 전매제한에서도 자유롭다.

청약 예치금과 대구 거주기간이 충족되면 세대주가 아나라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1주택자도 입주 전까지 기존 주택처분조건으로 1순위를 청약할 수 있다.

청약일정은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접수를 받으며 당첨자 발표는 19일이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