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트·우리홀푸드마트·우리마트 양산유통센터·우림개발(주)과 MOU

구미정보고등학교가 ㈜우리마트·우리홀푸드마트, 우리마트 양산유통센터, 우림개발(주)과 유통 및 판매서비스 인력양성을 위한 협약을 맺고 있다. 구미정보고 제공
구미정보고등학교가 ㈜우리마트·우리홀푸드마트, 우리마트 양산유통센터, 우림개발(주)과 유통 및 판매서비스 인력양성을 위한 협약을 맺고 있다. 구미정보고 제공

상업계열 특성화고등학교인 구미정보고등학교(교장 김영곤)가 최근 유통 및 판매서비스 인력양성을 위해 ㈜우리마트·우리홀푸드마트, 우리마트 양산유통센터, 우림개발(주)와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평소 중기청 산학맞춤반 운영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맞춤형 인재 채용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고자 하는 기업의 의지와 학교에서의 맞춤반 교육을 통해 기업의 일자리와 연결하고자 하는 구미정보고등학교의 노력이 이어져 결실을 맺었다.

구미정보고와 (주)우리마트 및 우림개발(주)와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유통관리·판매 서비스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방학 중 80시간의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80시간의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은 판매 사무원으로 학습형 현장실습을 실시하고 이후 유통 및 판매·서비스 사무원으로 취업을 하게 된다.

김영곤 교장은 “유통 및 판매서비스 분야 우수기업과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맺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에 우수한 유통 및 판매 사무원으로 취업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정보고는 회계·수출입 사무과정 산학맞춤반도운영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글로벌 현장학습, 취업캠프, 직장체험학습, 전문직업인 선배와의 대화, 기업인사특강과 같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개발하고 전문성을 길러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