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개막 후 3일간 3000명 발길

지난달 31일부터 주말 3일간 ‘2020 여름 봉자페스티벌’에 2938명이 방문해 봉화지역 경제에도 큰 보탬이 되고 있다.올해 페스티벌은 오는 17일까지 진행 중이다.우승민 정원사진 전문작가 제공.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이종건)의 ‘2020 여름 봉자페스티벌(7.31~8.17)’이 그동안 코로나19로 움츠러들던 주민들의 갈증 해소와 지역 경제회복에 큰 활력소가 되고 있다.

지난달 31일 개막식에 600명을 찾은 것을 비롯해 주말 동안(3일간) 2938명의 방문객이 수목원을 찾았다.

이는 전달(6월 마지막 주) 대비 약 223% 증가한 수치로 코로나19와 장기간의 장마로 인해 피폐해진 봉화지역 경제에도 큰 보탬이 되고 있다.

수목원 측은 코로나 19 방역관리 지침에 따라 입장 및 트램 승차 시 사회적 거리두기(2M이상, 떨어져 앉기 등) 준수, 마스크 의무착용, 사전 발열체크로 관람객 안전관리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방문자센터 내부와 화장실 등 방문객들의 접촉이 잦은 시설은 매주 수요일, 출입문과 엘리베이터와 같은 손 접촉부는 매일 2회 이상 분무기 소독을 통해 철저한 사전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안전한 축제 운영을 약속함과 동시에 코로나19와 냉해로 많은 피해를 입은 봉화군을 위해 축제가 진행되는 동안 지역 농산물 홍보와 판매, 직원들의 지역 소비 독려 등 다양한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수목원 인근에서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A씨는 “봉자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방문객이 없었던 서벽리, 춘양면 지역에는 단비 같은 소식”이며, “앞으로 코로나19가 종식 돼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와 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수목원관리원 소속 기관으로 경북도 봉화군 춘양면에 소재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수목원이다.

박문산 기자
박문산 기자 parkms@kyongbuk.com

봉화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