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대봉교역 태왕아너스 조감도.
대구 대봉교역 태왕아너스가 오는 14일 모델하우스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태왕은 대봉교역 태왕아너스는 도시철도 3호선 대봉교역 역세권 입지에 걸맞게 뛰어난 상품성으로 브랜드 가치를 한 번 더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KT와의 업무제휴를 통한 디지털 시스템의 구축이다.

먼저 홈네트워크 시스템 도입으로 세대 내에 설치된 13인치 월 패드(Wall Pad)를 통해 방범·공지사항·에너지 조회와 조명·난방·가스·환기 등의 원격 조정이 가능하다.

입차시 차량도착 알림, 엘리베이터 호출 지하주차장 차량위치 확인 등의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세대별로 지급되는 음성인식 블루투스 A.I 스피커를 통해 스마트 가전으로 연동되며 지식검색과 음악감상 등의 기능도 별도의 조작없이 음성만으로 제어가 가능하도록 설계를 진행했다.

주방에는 터치타입의 10인치 디지털 TV를 제공해 TV·라디오·전화 기능과 가사노동을 하는 주부들이 불필요한 동선 이동없이 방문자 확인, 공동현관 문열림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원패스 TAG 단말기 부착을 통해 지하주차장 차량위치 확인, 1층 엘리베이터 자동호출과 방범기능은 기본이다.

친환경 웰빙 시스템도 자랑거리로 마감재를 친환경 인증 자재로 시공 할 예정이다.

환기시스템을 통해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배출하고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는 공기청정 기능이 기본이다.

소비자들의 선택에 따라 미세먼지의 세대유입을 현관에서부터 방지하는 현관청정 시스템도 도입했다.

세대내 조명은 전체 LED조명으로 설치되며 외출시 에너지 절약을 위해 일괄소등과 가스차단시스템을 설치, 에너지 낭비를 방지하도록 했다.

콘덴싱 보일러와 각 실별 온도조절시스템 도입, 주방 개수대 바닥에 설치되는 절수페달, 방음과 단열에 22㎜의 효과적인 고기능 이중창 시공 등도 기본으로 적용된다.

개방감 확보를 위한 천장고 상향조정은 인기아아템으로 이름을 올릴 전망이다.

기본 천장고를 2.35m로 기존보다 높게 설계함과 동시에 거실에는 기본 천장고에서 10㎝ 정도 더 높이는 우물천장으로 시공한다.

2.45m의 천장고 확보로 개방감 극대화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특화설계를 통한 고급스러운 이미지 연출과 발코니 확장시 3연동 현관중문, 고급감을 더하는 엔지니어드스톤 주방 상판, 하이브리드 쿡탑, 빌트인 오븐렌지 등이 무상으로 제공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남구에 위치하지만 북쪽으로는 중구, 동쪽으로는 수성구와 접해 있으며 도시철도 3호선 대봉교역의 역세권이라는 뛰어난 교통여건을 자랑하고 있다.

대봉교역까지는 직선거리로 200여m며 달구벌대로·명덕로·신천대로 등을 통해 시내외 이동이 자유롭다.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결정하는 세대 내 상품성과 단지 주변의 자연환경도 신천변의 수세권 입지, 단지 남쪽의 앞산이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신천을 따라 잘 정비된 신천 둔치의 산책로와 체육시설을 이용하기 쉽고 김광석 거리일대에 밀집한 카페, 음식점 등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한편 한마음 주택재건축정비조합사업으로 진행되는 대봉교역 태왕아너스는 남구 이천동 295-7번지 일원에 지하 2층, 지상 20층 6개동 규모로 건립 예정이다.

전체 412가구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일반분양분은 289가구로 공급면적별 가구수는 전용면적 기준으로 59㎡ 127가구, 84㎡A 35가구, 84㎡B 34가구, 84㎡C 93가구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