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경산,청도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경산교육지원청..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은 지난 4일 경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 36명과 청도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 19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심의위원들의 객관성과 전문성을 제고 해 학교폭력 사안처리 시 가해학생 및 피해학생에 대한 조치의 신뢰를 담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초청된 경상북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폭력 사안처리의 흐름, 심의위원회의 운영 규칙, 현장에서 발생하는 구체적 사안에 대한 처리 사례, 질의 응답 등으로 진행, 현장에 맞는 사례 중심 강의로 심의위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윤 경산교육장은 “학교폭력의 재발 방지와 피해 학생 보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내실있는 운영을 강조하고 “심의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교육지원청은 연수회장 입장 전에 모든 심의위원들에 대해 발열체크를 실시하고, 휴대용 손소독제를 지급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