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스틸러스는 5일 장영복 단장과 이인호 이마트 포항점장·윤혁호 포항이동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 북구 우현동 소재 원광 보은의 집에서 ‘희망나눔 쌀’ 전달식을 진행했다.
포항스틸러스 선수단이 이마트 포항점·포항이동점과 함께 포항시내 복지시설 3곳에 ‘희망나눔 쌀’ 150포를 지원했다.

포항은 5일 장영복 단장과 이인호 이마트 포항점장·윤혁호 포항이동점장과 함께 포항시 북구 우현동 소재 원광 보은의 집과 시각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민들레공동체, 사랑채 노인주간보호센터 등 3 곳에 각각 50포씩의 쌀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한 희망나눔 쌀은 포항스틸러스와 포항점·이동점이 하나원큐 K리그1 12라운드까지 기록한 25골에 대해 1골 당 각각 2포씩의 쌀을 적립해 마련됐다.

민들레공동체 이병훈 원장은 “10kg 쌀 50포면 입소자와 직원 50명이 한 달 이상 식사하기에 충분한 양”이라며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이미 축구로 기쁨을 주고 있는 스틸러스 선수들이 쌀로써 실질적인 지원까지 해줘 더 고맙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포항스틸러스와 이마트의 ‘희망나눔 쌀 전달’은 올해로 10년 째를 맞았으며, 그동안 2260포의 쌀을 적립해 포항지역 40여 개 복지시설에 전달해 왔다.

포항구단과 이마트는 하반기에도 계속해서 득점에 따른 기부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