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도서관 홈페이지 캡처.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관장 배경규)은 9월 독서의 달 행사로 초·중·고등학생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2020년 독서감상문’을 공모한다.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년째 운영하고 있는 독서감상문 공모는 지역 주민들에게 폭넓은 독서를 권장하고 독서 생활 실천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한다. 응모 대상은 초등부(4~6학년), 중·고등부, 일반부 총 3개의 부문으로 진행되며, 공모 도서는 독서감상문 공모 도서 선정위원회의 회의를 거쳐 15권의 책을 선정했다.

초등부(4~6학년) 공모 도서는 책을 많이 접하지 않은 어린이들도 끝까지 읽을 수 있는 흥미로운 소재나 내용을 중심으로 선정, 중·고등부 책은 청소년들이 그 시기에 겪을 수 있는 고민이나 사건, 생각지 못한 주제로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책을, 일반부는 현재를 되돌아보고 발상의 전환을 줄 수 있는 도서와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바이러스 관련 도서를 선정했다.

공모 방법은 부문별 공모 도서 목록 중 1권을 선택해 초등부 A4 1~2매, 중·고등부 A4 2~3매, 일반부 A4 3~4매의 분량으로 독서감상문을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공모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0월 16일까지로, 구미도서관 홈페이지나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받는다.

공모작은 심사를 거쳐 10월 중에 부문별로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 도서 목록 및 참가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구미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1층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