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임종식 경북교육감, 주말연휴 집중호우 피해·복구상황 긴급 점검
임종식 경북교육감, 주말연휴 집중호우 피해·복구상황 긴급 점검
  • 정형기 기자
  • 승인 2020년 08월 09일 15시 30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8월 09일 일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8일 경북교육청 상황실에서 집중호우 대처 상황 긴급 점검을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8일 상황실에서 상황관리전담반이 참석한 가운데 8일과 9일 집중호우 예상에 따른 집중호우 대비·대응 태세와 피해 및 복구상황을 점검했다.

경북교육청은 선제적 피해예방과 대응을 위해 지난달 말부터 상황관리전담반을 운영해 위험지역을 중심으로 대비태세와 피해 상황을 점검해 왔다.

특히 주말인 8일과 9일 경상북도에 집중호우가 예상돼 그동안 많은 비로 지반이 약해진 상황에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해 교육지원청을 비롯한 전 기관의 상황실을 확대 운영하도록 지난 7일 안내했다.

또 교육활동 중 안전 확보를 위해 시설물 점검, 위험시설물 접근금지, 풍수해 관련 학생행동요령 교육 등을 하고, 이재민 임시주거시설로 학교 강당 등의 제공에 적극 협조하되 학습공간과 임시주거시설의 동선 분리와 방역을 철저히 하도록 안내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주말 우리 지역에 집중호우가 예상되므로 피해 예방 및 최소화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고 “여러분들의 근무로 4만여 경북교육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다”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경북은 지난 7월 말부터 내린 집중호우로 운동장 등 침수 4개교, 옹벽붕괴, 토사유실 등 7개교 총 11개교가 피해를 입어 경북교육청은 쌓인 토사와 폐기물을 우선 정리하는 등 신속한 응급복구로, 정상적인 학사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정형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