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경산시, 청년 소셜창업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오픈데이 개최
경산시, 청년 소셜창업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오픈데이 개최
  • 김윤섭 기자
  • 승인 2020년 08월 09일 17시 20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8월 10일 월요일
  • 1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청년 소셜창업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지난 7일 오픈데이를 갖고, 2020년도 사업의 힘찬 시작을 알렸다.경산시.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고 (재)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2020 청년 소셜창업 크리에이터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가 지난 7일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데이를 개최, 2020년도 사업의 힘찬 시작을 알렸다.

오픈데이 행사에서는 선발된 교육생 33명에게 경북도 및 경산시 홍보 크리에이터 위촉장 수여, 클린 크리에이터 서약, 마이크 전달식을 진행하며 교육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 사업의 수료생이자 CJ ENM 소속인 유이즈 크리에이터의 특강과 Q&A 시간도 진행됐으며 크리에이터 유이즈는 본인의 아카데미 경험담과 콘텐츠 제작의 노하우를 전달해 1인 크리에이터에 도전하는 교육생들에게 자신감과 용기를 심어줬다.
 

‘2020 청년 소셜창업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지난 7일 오픈데이를 갖고, 2020년도 사업의 힘찬 시작을 알렸다.최윤근 경산시 기획재정국장이 교육생에게 홍보 크리에이터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경산시.

최영조 경산시장은 축사 동영상을 통해 “무한한 가능성과 재능을 가진 청년들이 열정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하기 바라며, 그 꿈을 이루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는 청년희망도시 경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교육생들은 앞으로 대구사이버대학이 참여한 크리에이터 전문교육을 받고, CJ ENM 다이아TV와의 계약을 통해 스타 크리에이터와 1대 1 멘토링, 콜라보레이션 방송 제작, 다이아 페스티벌 참가 등 각종 크리에이터 관련 행사 현장에 직접 참여할 기회를 갖는다.

1인 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2018년 처음 시작된 아카데미 사업은 올해로 3년째 시행되고 있으며 지난 2년간 돋보이는 실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CJ ENM 다이아TV, 샌드박스 등 국내 유수의 MCN사와 수료생 14명이 소속 계약을 체결했고, 유튜브 구독자 39만명(채널명 YOUIS)과 85만명(채널명 지현꿍)의 크리에이터를 배출해 지방자치단체의 여러 청년지원사업 중 단연 돋보이는 성공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김윤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청도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