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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시청 민원실, 법인용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포항시청 민원실, 법인용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 곽성일 기자
  • 승인 2020년 08월 09일 18시 06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8월 10일 월요일
  • 6면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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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시청사
포항시가 10일부터 시청 민원실(3층)에 법인전용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주말과 공휴일은 제외되며, 발급 가능한 서류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3종이다.

시는 법인전용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를 위해 법원행정처에 법인기업들의 불편함 및 향후 수요와 기대효과를 언급해 업무협의를 요청·협의한 결과 대법원의 최종 적합판정을 받아 지역 내 성공적인 설치를 이끌어 냈다.

이에 따라 남구 소재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이 법인등기관련 서류를 발급 받기 위해 북구에 위치한 법원까지 가야하는 불편함을 덜고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게 됐다.

포항시 김용직 자치행정과장은 “앞으로도 기업과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고객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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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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