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영민 김천대 군사학부 교수
‘2020 한국산학기술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 김천대학교 군사학부 배영민 교수가 우수논문상 3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우수논문상을 받은 배영민 교수는 현재 ICT기술을 활용한 군 문화 개선연구를 중점으로 연구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배영민 교수는 ‘AHP를 이용한 육군 VR 기반의 군사훈련 효과 연구’, ‘구조방정식 모델을 이용한 공직사회 외부적인 요인이 공직부패에 미치는 영향분석’, ‘육군 워라밸 정책분석 : 구조방정식 모델을 통한 자기 효능감이 워라밸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라는 3개의 논문을 발표해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특히 이번 논문은 ICT 기술과 군 문화 개선이라는 시대적 요구와 관심에 대해 첫걸음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후속연구를 기대하고 있다.

육군 중령 출신으로 김천대(총장 윤옥현)에서 강의 중인 배 교수는 “ICT기술과 융합된 군 문화 발전에 대한 연구와 장교가 되기를 희망하는 군사학부 학생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 한국산학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는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산학협력방안’ 라는 주제로 열려 기계·재료, 전기전자, 정보통신, 토목·건축, 융합콘텐츠, 사회과학, 교육, 의생명공학, 환경, 화공, 에너지, 국방 분야 등 일반 세션에서 458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김부신 기자
김부신 기자 kbs@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