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유진 작가 초청 ‘나를 모르는 나에게’ 주제

경북교육청정보센터는 11일, 12일 경산 문명고등학교와 진량고등학교에서 2020년 자유학년제 독서프로젝트 ‘북·새·통’의 작가·전문직업인과 함께하는 초청강연을 개최했다.정보센터.

경북교육청정보센터(관장 손경림)는 11일과 12일 이틀간 경산 문명고등학교와 진량고등학교에서 2020년 자유학년제 독서프로젝트 ‘북·새·통’의 작가·전문직업인과 함께하는 초청강연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나를 모르는 나에게’를 주제로 심리학자 하유진 작가를 초청해 11일은 문명고등학교 1학년 50명, 12일에는 진량고등학교 2학년 180명을 각각 대상으로 심리학자이자 작가로서의 삶의 가치를 아우르는 생생한 이야기를 전했다.

하유진 작가는 청소년들에게 여유를 두고 나를 생각해보고 이해하는 시간을 차근차근 밟아간다면 내 삶의 주어와 목적어를 찾을 수 있는 값진 여정이 될 것이라며 ‘할 수 있다, 할 수 없다’를 너무 빨리 함부로 판단하지 말 것을 강조했다.

이날 강연에 참여한 문명고등학교 학생들은 강연이 끝난 후에도 수많은 질문을 쏟아내며 작가와 소통하고, 작가 사인회 시간을 가졌다.

정보센터 관계자는 “오는 9월부터 2학기 자유학년제 독서프로젝트를 여러 분야 전문가와 함께 진행한다. 지역 청소년들의 삶의 방향을 찾는 독서 네비게이터 역할을 충실히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