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치유 등 체험프로그램 확대 운영

신라불교초전지는 전통한옥 브랜드화 사업에 선정돼 휴가 및 여름방학을 맞은 전통한옥체험객, 이용객 등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구미시설공단 제공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 신라불교초전지는 전통한옥 브랜드화 사업에 선정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한다.

신라불교초전지는 사찰음식, 향낭 만들기 체험프로그램 외에도 염색체험, 전통놀이, 전통 향만들기, 향기테라피, 예술치유 프로그램 등을 추가·진행해 휴가 및 여름방학을 맞은 전통한옥체험객, 신라불교초전기념관 이용객 등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전통한옥 브랜드화사업은 한옥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및 공연성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통한옥을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 발전시켜 한국 고유의 대표적인 전통문화 체험숙박시설로 육성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의 사업이다.

신라불교초전지는 앞으로도 한옥음악회, 게임형 스마트 관광상품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고구려 승려 아도화상이 신라에 불교를 처음으로 전한 역사적인 의미를 대중에게 전함은 물론 이용객의 일상의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사업 및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신라불교초전지 전통한옥 숙박체험 예약 및 이용, 체험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설공단 신라불교초전지 홈페이지(http://www. ginco.or.kr/silla)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