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비긴어게인 코리아’ 비드라마 6위로 종영

굿데이터 제공

TV CHOSUN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는 전주 대비 화제성 10.79% 감소했으나, 3주 연속 비드라마 1위 유지에 성공했다. 보컬 여신 특집 2탄이 방영되며, 지난주에 이어 출연진들의 가창력에 호평이 다수 발생했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 임영웅 7위, 이찬원이 9위를 차지했다.

비드라마 2위는 JTBC ‘히든싱어6’로 전주 대비 화제성 6.57% 상승하며, 5계단 순위 상승했다. 임영웅과 이찬원이 출연하여 팬들의 열띤 환호가 발생했으며, 원조가수 김연자 출연에도 긍정적 반응 나타났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 김연자가 6위를 기록했다.

MBC ‘놀면 뭐하니?’는 전주 대비 화제성 29.82% 감소하며 1계단 순위 하락해 비드라마 3위를 차지했다. 싹쓰리에 연일 높은 관심이 나타나고 있으며, 다음주가 싹쓰리의 마지막 출연이라는 것이 알려지며 아쉽다는 댓글 쏟아졌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싹쓰리가 1위, 이효리가 5위였다.

MBC ‘나 혼자 산다’는 전주 대비 화제성 8.21% 감소했으나, 비드라마 4위 유지에는 성공했다. 김민경이 게스트로 출연해 일상을 공개한 것에 ‘재미있게 시청했다’는 댓글이 다수 발생했다. 또한 김민경과 송병철의 모습에 ‘서로 마음이 있는 것 같다’, ‘보는데 내가 설렌다’ 등의 반응도 빈번했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 김민경이 2위로 진입했다.

굿데이터 제공

 

Mnet ‘I-LAND’는 전주 대비 화제성 38.57% 감소하며 비드라마 5위를 기록했다. 데뷔가 유력한 멤버들을 추측하는 댓글이 많았으며, 본인이 응원하는 멤버를 추천하는 글도 다수 발생했다.

JTBC ‘비긴어게인 코리아’는 전주 대비 화제성 14.33% 상승하며 자체 최고 화제성으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시청자들에게 큰 힘을 준 프로그램이라는 호평이 다수 발생했다. 또한 소향의 ‘Day Day’ 열창에 높은 주목이 나타났으며, ‘장르를 뛰어넘는 가수’라는 극찬이 쏟아졌다.

다음으로 비드라마 7위는 KBS2 ‘불후의 명곡(전주 대비 화제성 103.27% 증가)’, 8위는 SBS ‘런닝맨(전주 대비 화제성 33.79% 감소)’, 9위는 MBC ‘라디오스타(전주 대비 화제성 33.48% 감소)’, 10위는 MBC ‘복면가왕(전주 대비 화제성 2.14% 감소)’ 순이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0년 8월 3일부터 2020년 8월 9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1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8월 10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