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군위군 ‘마당놀이 신뺑파전’ 공연…감동·해학, 웃음·희망 전달
군위군 ‘마당놀이 신뺑파전’ 공연…감동·해학, 웃음·희망 전달
  • 이만식 기자
  • 승인 2020년 08월 14일 17시 12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8월 14일 금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오후 7시 30분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 공연장
마당놀이 신뺑파전 포스터.
군위군은 오는 27일 오후 7시 30분부터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웃음과 해학 가득한 대한민국 명품 공연 ‘마당놀이 신뺑파전’을 공연한다.

‘명품 마당놀이 신뺑파전’은 주최 군위군,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 문화체육시설사업소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아름다운우리문화에서 진행된다.

‘2020 방방곡곡 우수공연’으로 선정된 ‘명품 마당놀이 신뺑파전’은 국립창극단 김학용(심봉사), 서정금(뺑덕), 이광복(황봉사) 명창과 함께 심청역의 박자희, 배우 방윤희, 중앙국악관현악단 등이 출연하여 마당놀이 신뺑파전의 감동과 해학, 웃음과 희망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창들과 뮤지컬 배우들이 준비하여 지친 일상에서 2020년 대한민국의 새희망을 기대하는 관객들에게 마음껏 웃을 수 있는 통쾌한 웃음을 주도록 새롭게 각색하여 마당놀이가 주는 맛과 멋을 최대한 살리는 데 집중했다고 했다.

공연은 뺑덕과 심봉사, 황봉사가 군위군으로 여행 오는 이야기로 시작해 심봉사가 눈을 뜨는 대목까지 무용단, 연희단, 중앙국악관현악단 등 총 36명이 출연하여 신명 나는 놀이판을 펼친다.

문화체육시설사업소 유병찬 소장은 “마당놀이는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가장 한국적이며 대중적인 공연이다. 통합신공항의 군위 유치 성공을 축하한다”며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19 사태 및 긴 장마로 인한 군민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효를 행하며 신분이 바뀐 심청이처럼 우리 모두에게 밝고 풍요로운 2020년의 가을을 맞이할 수 있는 공연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연 관련 기타 자세한 정보는 군위군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 (www.gunwiart.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