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기계금속고·영진전문대·아진산업…산업현장 인재 배출 '성공모델'

18일 영진전문대 청문관 410호서 열린 ‘아진산업기술경영반’2019학년도 후기 졸업식에서 졸업생과 학부모, 아진산업, 영진전문대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기계금속고와 영진전문대, 아진산업이 삼자동맹으로 산업현장에 최적화된 인재 배출의 성공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영진전문대는 18일 2019학년도 후기 졸업생 가운데 산학협력반인 ‘아진산업기술경영반’ 졸업식을 열고 22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고 전했다.

이날 졸업식은 졸업생 학부모와 이원찬 아진산업 관리본부장, 김종신 영진전문대 부총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진산업기술경영반은 3개 기관이 상호 협력해 개설했으며 올해로 8기 졸업생을 배출했다.

선취업후진학으로 이뤄지며 경북기계금속고 등 졸업예정자 가운데 지원자를 선발, 낮에는 회사에서 일한다.

야간에 경산 진량 아진산업 본사에서 산업안전관리 등의 관리업무 교육, 경북기계금속고 소성가공 등의 실무교육, 영진전문대 복현캠퍼스에서 품질개선기법 등의 경영 교육을 진행했다.

이기쁨 졸업생(20)은 “졸업하자마자 회사 업무와 학업을 함께 진행하다 보니 부족하고 어려운 점이 많았다”며 “회사 선배와 대학 교수들의 배려로 졸업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후배들에게 “회사에서 마련해준 소중한 취업과 배움의 기회를 놓치지 말고 열심히 주경야독해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진산업기술경영반은 이번 졸업자를 포함 175명의 전문학사를 배출했으며 현재 9기 1학년생에 28명이 재학 중이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