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협력사협회는 18일 포항지역 중증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포항나누우리터보호작업장·포항바이오파크·포항시장애인재활작업장·카리타스보호작업장 등 4개 단체와 물품구매 및 판로지원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포스코 포항제철소 협력사협회(회장 김헌덕)는 18일 포항지역 중증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포항나누우리터보호작업장·포항바이오파크·포항시장애인재활작업장·카리타스보호작업장 등 4개 단체와 물품구매 및 판로지원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포스코 협력사협회가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실천활동 일환으로 지역내 중증장애인 직업 재활시설에서 생산하는 물품 구매 촉진과 판로지원에 협조해 장애인 직업 재활시설의 고용증대 활성화와 자립기반 조성에 기여코자 하는 뜻에서 이뤄졌다.

이날 협약을 통해 포스코 협력사협회는 앞으로 중증장애인 직업 재활시설의 생산물품구매 및 판로지원·홍보에 적극 협조하고, 장애인 직업 재활시설 단체는 좋은 품질의 물품을 생산해 적시에 공급하는데 노력하기로 했다.

김헌덕 회장(에스앤지 사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 장애인 재활시설에서 생산하는 물품 구매에 동참하고 판로 지원에 협력해 지역내 장애인들의 자립기반 조성과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 역할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협약 체결에 참여한 장애인 직업 재활시설 4개 단체장들도 “장애인 사업장 생산물품 판로 개척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지역사회의 많은 회사들이 장애인 사업장 생산 물품 구매에 동참해 안정적인 판로와 수익증대로 이어 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