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본점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 시대 언택트 금융의 활성화에 따라 고객 문의가 증가하는 비대면 상품의 손쉬운 이용을 위한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쉽게 따라하는 DGB 영상 가이드’ 제 1탄은 대출 진행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는 전세자금대출 상품인 ‘무방문 전세자금대출’ 신청 가이드 영상으로, DGB대구은행 공식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다.

‘무방문 전세자금대출’ 상품은 대출신청단계에서 고객의 대출가능한도와 금리를 사전에 확인하고 스크래핑 소득서류 제출서비스와 대출관련서류의 전자약정을 통해, 고객의 은행방문 없이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접근성과 편의성이 강화된 상품이다.

대출대상은 아파트에 전세 입주 시 전세자금이 필요하거나, 전세금을 담보로 생활자금이 필요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대출한도는 신용등급별 보증한도 및 임차보증금의 80%이내이며 최대 5억 원까지 가능하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언택트 금융 활성화에 따른 비대면 금융 상품 이용이 늘어나는 가운데, 보다 직관적인 내용으로 고객들이 쉽게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본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면서 “은행 자체적으로 제작한 본 금융상품 가이드가 상대적으로 비대면 상품 가입이 낯설고 어려운 노인층 등 금융 소외계층을 중심으로 더욱 많은 고객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제작 배경을 설명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