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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들을 위한 집중 필라테스]8.헬리콥터 인 스파인코렉터
[직장인들을 위한 집중 필라테스]8.헬리콥터 인 스파인코렉터
  • 김용국 기자
  • 승인 2020년 08월 25일 20시 29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8월 25일 화요일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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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시간에 이어 잘못된 자세로 인해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아주는 동작을 알려주고자 한다.

이번 시간에 배워 볼 동작은 ‘헬리콥터 인 스파인 코렉터’다. 필라테스 기구인 스파이코렉터를

이용한 동작이다.

이 동작은 한세트만 해도 골반 주변부를 충분히 이완시켜주는 동작이다. 1세트만해도 그 효과를 느낄수 있는 동작이다.

성나영 영필라테스 원장
성나영 영필라테스 원장

 

헬리콥터 인 스파인코렉터

1. 스파인 코렉터 탑 위에 둔부를 올려두고 아치를 따라 누워 머리와 어깨선은 매트에 눕도록 한다. 이때 양손으르 코렉터의 사이드 핸들을 잡아준다.

2. 두다리 천장으로 뻗어낸 후 내쉬는 숨에 두 다리를 가위처럼 한 다리는 앞으로 멀리 밀어내고 반대쪽 다리는 가슴 쪽으로 당겨준다. 이때 밀어내는 다리는 고관절에서 골두가 뽑혀져 나오는 느낌을 가져주며 당겨주는쪽 다리는 골두가 소켓안으로 깊숙히 들어가는 느낌을 가진다.

3. 두 다리 천장에서 내쉬는 숨에 양옆으로 활짝 열어 외전을 만들어 준 후 천천히 내전근의 힘으로 다시 천장으로 끌고 올라와 내전을 만들어준다.

4. 다시 가위 모양으로 다리 앞뒤로 열어준 후 헬리콥터 프로펠러라 생각하고 두 다리로 최대한 큰 원을 그려 다시 천장으로 모아준다.

5. 반대쪽으로도 진행
 

성나영 영필라테스 원장
성나영 영필라테스 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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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국 기자
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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