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2021학년도 전·후기 고등학교 입학 전형 요강을 승인했다고 26일 밝혔다.

경묵교육청은 지난 6월부터 코로나19 2차 대유행을 대비해 대면 전형을 최소화하도록 학교에 안내했으며, 당락을 결정짓는 면접·실기 등 부득이하게 대면 전형을 해야 하는 학교는 반드시 학교별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도록 했다.

지난해까지 마이스터고, 예·체고, 특성화고, 과학고를 포함한 59개 전기고등학교 전체가 대면 전형을 했으나, 올해는 마이스터고, 예?체고, 과학고만 대면 전형을 하고, 모든 특성화고의 대면 전형을 서류 전형으로 대체했다.

후기고 114개교 중 대면 전형을 하는 학교는 자기주도학습 전형을 실시하는 경북외고와 자사고뿐이다.

대면 전형을 하는 학교라도 사회적 거리두기 2, 3단계 시에는 대면 전형을 취소하고 원격이나 서류 전형으로 대체하도록 거리두기 단계별 전형요강을 승인했다.

학교별 안전관리계획에는 감염관리책임자, 감염병관리전담자를 지정하고, 교육청에서는 방역 사전점검과 현장감독을 지정해 지원하며, 학교-교육청-교육부 간 비상대응체계 구축으로 주요 사안(응시자 및 전형 관계자 중 확진자, 자가격리자 여부 사전 파악, 유증상자 현황과 별도 시험장 운영 등)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상황별 대응을 준비 중이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