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교육혁신지원센터가 24일 2020학년도 1학기 우수교수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문경대 제공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교육혁신지원센터(센터장 유지안)는 지난 24일 2020학년도 1학기 우수교수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우수교수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한 학기동안 실시한 강의 전반에 대한 평가를 통해 교수자의 강의역량 개발 및 수업 질의 향상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으로, 전체 전임교원이 참여하고 외부 심사위원을 위촉하는 등 심사의 공정성을 기하였다.

경진대회를 통해 출품된 포트폴리오는 요약 및 우수사례 부분을 별도 자료집으로 발간하여 공유하고 수상작은 교수학습지침서로 사용하는 등 교수진 역량 강화에 활용될 예정이다.

2020년도 1학기 평가에서는 전임교원 부문에서 유아교육과 유지안 교수(최우수상), 간호학과 박은하 교수(우수상), 보건의료재활과 윤영주 교수(우수상), 간호학과 김영길 교수(우수상)가 수상했으며, 비전임 부문에서 유아교육과 이혜정 교수(특별상)와 호텔조리과 장제귀 교수(특별상)가 각각 수상했다.

우수 교수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2014년부터 매학기 시행되고 있으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다. 문경대학교는 2018년 교육부 주관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됐으며, 2019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