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도시재생사업 추진 및 활성화와 창의적인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제2회 청송군 도시재생 주민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청송군은 9월 23일까지 ‘제2회 청송군 도시재생 주민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청송만의 특색 있는 도시재생사업 추진 및 활성화와 창의적인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제2회 청송군 도시재생 주민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다. 청송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거나 사업장 및 직장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대상 지역은 청송읍 도시지역 일대로 개인 또는 2~5인의 그룹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청송군도시재생지원센터에 방문이나 우편 또는 이메일(gabriela1225@korea.kr), 팩스(054-872-7423)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도시재생 전문가에 의해 이루어지며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참가작은 도시재생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향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공모사업의 콘텐츠로 활용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송군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blog.naver.com/cs-ur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군은 성공적인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을 위해 진보진안지구에 이어 금년 6월부터 청송월막지구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을 수립하고 있다”며 “설문조사 및 주민공청회를 통해 군민들의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도 수렴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했다.

이창진 기자
이창진 기자 cjlee@kyongbuk.co.kr

청송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