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지난 28일 오후 군청 대강당에서 이병환 군수와 김경호 군의회의장과 의원, 관계공무원과 30여명의 지역참외농가 농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참외농가 애로사항 청취 간담회를 열었다. 성주군
성주군은 지난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참외 농가 애로사항 청취 간담회를 열어 농가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이병환 군수와 김경호 군의회 의장과 의원, 관계 공무원과 30여 명의 지역 참외 농가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농가 소득증대와 작업환경개선을 위해 실제 참외농사 현장에서 꼭 필요한 지원사업 등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해 내년 지원사업에 반영되도록 협의했다.

군은 올해 농가 숙원사업이었던 장기성필름(po필름)이 신규지원품목으로 추가돼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내년에도 측·천창·보온덮개개폐기, 파이프 지원사업 등이 꾸준히 추진돼 고품질 참외생산과 농가소득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실제 경작 참외 농가와 소규모 농가를 우선순위 사업대상자로 선정할 계획이며, 참외 농가 전체가 지원사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 추진할 계획임을 덧붙였다.

이병환 군수는 “실제 참외재배를 경작하는 농가와 소규모농가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성주 참외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향후 예산 확보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오항 기자
권오항 기자 koh@kyongbuk.com

고령, 성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