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국민 갈라치기 이어 의사·간호사도 갈라치기"
하태경 "코로나 시기에 통합 대신 이간질 택한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 속에서도 의료현장을 지키고 있는 간호사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자 야당 의원들이 의료계를 이간질하는 행위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문 대통령은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전공의 등 의사들이 떠난 의료현장을 묵묵히 지키고 있는 간호사분들을 위로하며 그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드린다. 코로나19와 장시간 사투를 벌이며 힘들고 어려울 텐데, 장기간 파업하는 의사들의 짐까지 떠맡아야 하는 상황이니 얼마나 힘들고 어려우시겠는가”라고 했다. 이어 “진료 공백으로 환자들의 불편이 커지면서 비난과 폭언도 감당해야 하는 상황이라고도 한다. 열악한 근무환경과 가중된 업무부담, 감정노동까지 시달려야 하는 간호사분들을 생각하니 매우 안타까운 심정”이라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끝으로 “지난 폭염 시기, 옥외 선별진료소에서 방호복을 벗지 못하는 의료진들이 쓰러지고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국민의 마음을 울렸다. 의료진이라고 표현됐지만, 대부분이 간호사들이었다는 사실을 국민은 잘 알고 있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이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의사들이 파업한 의료현장을 지키는 간호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게시글을 올렸다.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갈무리
문재인 대통령이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의사들이 파업한 의료현장을 지키는 간호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게시글을 올렸다.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갈무리

야당 의원들은 즉각 반발했다. 의사와 간호사 사이를 이간질하는 행위라는 것이다.

홍준표(무소속·대구 수성구갑) 국회의원은 같은 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 갈라치기도 모자라 이젠 의사, 간호사도 갈라치기 하나”며 “트럼프 트윗이 참 유치하다고 생각했는데, 문 대통령 페북 글은 참으로 속 보이는 유치한 글”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게시글 삭제를 요구하며 ‘대통령답지 않은 글’이라고 재차 지적했다.

미래통합당 하태경(부산 해운대구갑)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코로나 시기에 통합 대신 의사·간호사 이간질 택한 문 대통령, 3류 대통령 되고 싶습니까’라는 제목으로 비판의 글을 올렸다.

하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의 국민 이간질 해도 해도 너무하다. 의사들이 문 정부 의료정책 반대한다고 의사와 간호사 내전을 부추기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그는 “문 대통령께선 의사와 간호사의 패싸움하는 걸 조장하고 있다”며 “국민 통합해서 코로나와 싸워도 벅찬데 국민 편 가르기 조장하는 문 대통령에 국민이 절망한다”고 썼다.

의사와 간호사는 원팀이라고 밝힌 하 의원은 “병원은 간호사들만 있으면 문을 닫아야 된다. 또 간호사 없이 의사들만 있는 병원도 존재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코로나 비상시기에 대통령이 의사와 간호사 사이를 이간질하고 싸움 붙이는 글 게시했다”며 “아무리 의사파업 중이라 해도 대통령이라면 절대 해선 안 될 행동이다”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지금 대통령이 할 일은 민주당이 약속한 의대 증원 원점 재논의 명문화를 지시해 의사들을 즉각 병원에 복귀시키는 것”이라며 “지지자들만 보고 국민 갈등 조장하는 삼류대통령 되지 마시고 국민 통합시켜서 코로나에서 나라 구하는 일류대통령 되십시오”라고 했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