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오른쪽)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
여야는 의료계의 파업사태 해결을 논의하기 위한 국회 특위를 구성키로 잠정 합의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3일 정책조정회의에서 전날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와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의료계가 제기하는 여러 문제를 다 포함한 논의를 하기 위해 국회 공공의료 확충, 지역의료 격차 해소를 위한 특위를 국회 내에 구성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는 “국회 기구 설치에는 반대하지 않지만, 국회의원만 참여할지, 의사도 포함되는 여야정 협의체일지에 대해 의료계의 의사도 확인한 뒤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민주당 한정애 정책위의장은 지난 1일 최대집 대한의사협회장 등과 만나 의대 정원 확대 등의 정책에 대해 원점에서 재검토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 정책위의장은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 “우리 당의 ‘원점에서 검토하겠다’는 입장은 유효하다”면서 “범투위(범의료계 4대악 저지투쟁 특별위원회)에서 진전된 협상안이 도출되면 현재 의료계에 내려진 행정처분 등 우리가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적절한 처리 방안이 마련되도록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회 내 특위 구성을 통해서 전달 체계 개편, 수련 환경 개편, 지역 가산수가의 신설 등 의료체계 개선에 대해 열린 마음으로 논의할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