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캐림픽 어워즈' 온라인 투표…오는 10일 까지

경주엑스포 마스코트 화랑과 원화가 ‘2020 우리동네 캐림픽 어워즈’에 처음으로 출전해 금메달에 도전한다.

경주엑스포 마스코트 ‘화랑’과 ‘원화’가 전국의 캐릭터들과 맞붙는 온라인 선발대회에 참가했다.

(재)문화엑스포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공식 마스코트인 ‘화랑’과 ‘원화’가 2020년 최고의 캐릭터 스타 선발대회인 ‘우리동네 캐림픽 어워즈’에 올해 처음으로 출전했다고 6일 밝혔다.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3회째 대회다.

이 대회는 지자체 및 기관의 정책, 관광, 축제 등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캐릭터들이 참가대상이다.

올해 예선에는 지역부문 63개와 공공부문 37개 등 100개의 캐릭터가 참가했다.

예선전은 지난 1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실시하는 온라인투표 80%와 전문가심사 20%로 진행되며, 예선을 통과한 32개 작품이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은 21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하는 온라인투표 80%와 오프라인투표 20%로 가려진다.

최종 선발된 16개의 캐릭터를 시상하게 되며, 총 상금은 3000만 원이다.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https://ourcharacter.org/2020/html/)에 접속해 지역부문과 공공부문 각 분야 1인 1캐릭터씩 투표할 수 있다.

신라 전통의상을 착용, 신라의 문화적 자긍심이 가득 배어있는 두 캐릭터는 삼국통일에 크게 기여한 신라 ‘화랑’과 그 전신인 ‘원화’에서 모티브를 가져왔다.

1998년 ‘제1회 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통해 ‘화랑’을 먼저 선보였고, 2년 뒤인 2000년 ‘원화’가 탄생해 짝을 이뤘다.

이 화랑은 올해 23세, 원화는 21세가 됐다.

류희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총장은 “신라시대 화랑과 원화의 환생이라 할 수 있는 경주엑스포 화랑, 원화는 이번 캐림픽에 출전한 캐릭터들 중 가장 먼저 태어난 ‘맏형’이고 ‘최고참’”이라며 “최종 수상작에 선정돼 경주와 대한민국 홍보를 더욱 활발히 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투표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