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래곤 대구가톨릭대 사랑나눔봉사단장(왼쪽)이 ‘이주와 가치’ 관계자에게 ‘DCU 희망나눔상자’를 전달하고 있다.대구가톨릭대.

대구가톨릭대(총장 김정우)는 최근 교내 교양관에서 이주여성 인권실현 비영리단체인 ‘이주와 가치’(소장 고명숙)에 ‘DCU 희망나눔상자’ 271박스를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DCU 희망나눔상자’는 대구가톨릭대 학생들이 기부한 마스크, 손소독제 등의 위생관리 물품과 라면, 통조림 등의 식품을 담은 상자다. 대구가톨릭대 사랑나눔봉사단은 올해부터 비대면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이 상자를 제작해 지역의 취약계층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대구시 동구 안심종합사회복지관에 상자 255개를 전달한 바 있다.

이번에 전달한 상자는 대구 관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 부모 이주여성, 난민여성 등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대구가톨릭대 사랑나눔봉사단은 향후에도 계속 이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이어가면서 지역사회에 필요한 곳에 상자를 전달할 계획이다.

정래곤 사랑나눔봉사단장은 “학생들이 기부한 물품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사회 취약계층에게 그 어느 때보다 도움이 필요한 시기인 만큼 우리 대학도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을 계속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