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하면서 경기 침체로 이어지자 지역 농산물 판로 개척과 위축된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10월 31일까지 ‘예천 사랑 운동’을 추진한다.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하면서 경기 침체로 이어지자 지역 농산물 판로 개척과 위축된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10월 31일까지 ‘예천 사랑 운동’을 추진한다.

긴 장마와 태풍 등 자연재해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위해 지난 8월부터 직영 온라인 쇼핑몰 ‘예천 장터’에서 추진하던 추석맞이 특판 행사를 ‘농·특산물 판매 대전’으로 이벤트 규모를 확대한다.

이벤트 기간 중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만 원 농·특산물 구입 쿠폰을 제공하는 등 추첨을 통해 1등~5등에게 총상금 490만 원을 증정하는 등 ‘예천 장터’ 경품대전을 추진한다.

지역 유관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 구매 협조 요청 공문 및 카탈로그 등을 발송해 적극적으로 판로 확대를 꾀할 계획이다.

코로나 19 확산 추이와 지역사회 전파 상황 등을 고려한 후 도청 신도시에서 지역 신선 농산물 판매 행사를 추진해 직거래로 유통마진을 없애 농가는 수익을 올리고 소비자는 값싸게 구입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1석 2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8일부터 발행되는 예천 사랑 상품권(70억 원)으로 지역 전통시장과 상가 등에서 판매되는 농·특산물을 구매하도록 홍보해 지역 상권이 살아나는 상생 방안을 모색한다.

김학동 군수는 “‘코로나 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6만 군민과 고향에 각별한 애정을 갖고 계신 출향인이 함께 한다면 이 위기를 쉽게 극복할 수 있다”며 “이번 예천 사랑 운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불씨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부탁하고 전통시장, 상가 등을 방문하실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상만 기자
이상만 기자 smlee@kyongbuk.com

경북도청, 경북경찰청, 안동, 예천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